매일 글쓰는 습관이 삶을 향상시키는 이유

2019. 9. 27. 12:07간 큰 남자/훔친그림 이야기

반응형

매일 글쓰는 습관을 길러야하는데

그런것이 안되기에 포스팅도 많이 밀리고 귀찮아서 안하고 하는 거겠죠?

그래서 매일 글쓰기 연습을 하려고해요.

그런데 핸드폰으로만 포스팅하던 제가 컴퓨터로 포스팅하려고 하니 많이 어색하네요;;

인생에 있어 삶을 바꿀수 있는 가장 중요한 습관 중 하나는 매일 글을 쓰는 것이에요.

의문의 여지없이 매일 글을 쓰는 것은 나에게 더 큰 경력, 성취, 자기 개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공유 할 수 있어요.

저는 30살이 넘어서야 블로그 포스팅에 눈을 떳고, 지속해서 나의 삶을 글쓰기로 하고 싶었는데... 직장도 있고 육아도 있고, 참 많은 시간들을 1년 정도 보내면서 다시 키보드 자판을 눌러요.

더 나은 자기 훈련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은 간단해요. 항상 페북이나 유튜브를 멍 때리며 시청하는 것은 아주 즐거운 일이에요. 그러나 이런 일들이 나의 내적 만족을 줄 수는 없어요. 소중한 시간에 도움이되지 않는 이유는 자기 훈련이 부족하기 때문이죠. 그러나 매일 글쓰기를 하면 나 스스로의 훈련이 강화됩니다. 더 나은 자기 훈련을 사용하여 거의 모든 인생을 성취 할 수 있어요.

설득 능력 향상

글쓰기는 자신을 위해 글을 쓸 때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정의시키려고 해요. 따라서 글을 많이 쓸수록 설득력이 좋아져요.

자기 반성의 시간

생각을 말로 번역하는 것 이상으로 자신을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매일 글을 쓰면 자신의 생각을 더 잘 알게되요. 그리고 자기 반성의 시간을 가지고 더 나은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예요.

더 나은 의사 결정

너무 자주, 우리는 왜 그렇게 하는지를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 채 무언가를 해요. 메뉴를 고를 때, "아무거나", "너가정해" 등 같이 약한 사고의 표시를 주로 해요. 그래서 우리는 의사 결정 과정에 대해 글을 쓰면 더 나은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해요.

매일 무언가를 할 때, 그 순간에는 차이가 없어요. 하지만 오랫동안 계속해서 노력하면 긍정적인 효과가 복합적으로 나타나요.

솔직히 말하면 매일 글을 쓸 때 많은 다른 이점이 있습니다. 성찰에 대한 염려, 불안을 다루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데 좋아요. 또한 글쓰기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영감을 주거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어요.

 

그러면 어떻게 하면 매일 글을 쓸 수 있을까요?

여기에 도움이되는 4 가지 팁이 있습니다.

읽고 공부한다.

다른 사람들의 글을 카피하는 것으로 시작해요. 저도 다른 블로그 포스팅에서 배운 전략입니다. 도둑질은 자신 만의 스타일을 개발하는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물론, 다른 사람의 글을 보고 글쓰기를 한다면 자신의 영감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글쓰기를 하기 싫다는 핑계일 뿐이에요. 

매일 알림을 작성하도록 설정

글쓰기 가장 좋은 시간을 정해서 알람을 설정 해 놓고 글쓰기를 시작해보세요. 이것이 습관이 되면 가장 기분이 좋을 때 가장 좋은 글이 나와요.

목표를 낮게 설정

글쓰기의 목표는 딱! 하나! 마음을 다한 문장을 작성하는 거예요. 하루에 많은 글쓰기를 하는 것 보다 마음을 다하여 글쓰기를 한 문장씩 해 나간다면 점점 좋아 질꺼에요. 그리고 꾸준히 써보세요. 그러면 좋은 결과가 있을꺼에요.

글쓰기를 할 때는 집중

일상 생활에서 일상 생활에서 쓰는 습관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글을 쓰는 동안 방해하지 않도록 집중을 해보세요. 글을 쓰는 시간 동안 휴대폰을 보지 말고 온전히 글쓰기에 집중을 하시면 더 양질의 글이 나올꺼에요.

이제 큰남편의 글쓰기가 시작되요!

나의 삶이 나중에 역사가 되길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