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한강공원 차크닉 다녀왔어요.

2023. 10. 25. 09:20큰남편 육아일기

반응형

고양시에 거주했는데 그동안 이곳이 무엇을 하는 곳인 줄을 몰랐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을 만든다고 했을 때 (3년 전) 흙먼지가 황사바람과 불 때면 자유로가 뿌옇게 되곤 했었죠. 황무지였던 그곳이 이렇게 만주벌판(?)이 되어있었습니다.
고양한강시민공원은 아직까지 주차는 무료입니다. 그리고 잔디밭 쪽으로 SUV를 뒤로 주차하시면 차크닉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날막텐트는 치면 안되지만 차크닉 하시는 곳 앞에, 잔디밭 끝에 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그리고 의자와 테이블 캠핑용 파라솔을 설치하여 광합성을 하시는 가족들도 있었습니다.
다만, 고양한강평화공원의 단점이 있었습니다.


공중화장실의 부재

화장실이 없었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없습니다. 아직까지 한강시민공원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고, 다 꾸려진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서 화장실은 걸어서 7분 거리에 있는 이마트 24 편의점으로 가셔야 하기 때문에 위치 잘 확인하시어 긴급상황이 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한강이 안보인다?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편의점도 멀리 있고, 허허벌판에 아무것도 없습니다. 고양한강시민공원에는 불편한 진실이 또 있었습니다. 바로 한강이 안 보입니다. 그래도 한강시민공원인데 너무 한 거 아닙니까? 아직까지 단속이 없어 차크닉이 되니 오는 거지 아니면 조금 더 서울 쪽으로 나가 망원 한강공원으로 갈듯 합니다.


이처럼 오랜만에 딸내미와 함께 나들이를 했는데 다음 주에는 체육활동할 수 있는 운동도구들을 챙겨서 에너지를 다 쏟아놓고 집에 가야겠습니다. 주소 밑에 첨부합니다. 참고하세요.


고양한강평화공원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외동 458-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