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을 다루는 방법

2019. 10. 1. 10:21간 큰 남자/훔친그림 이야기

반응형

제가 불안을 다루는 방법은

어두운 불안을 표면 밖으로 가져오는 것이에요. 즉, 불안은 빛 속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어요.

저는 최근에 갑자기 불안을 느꼈어요. 그래서 정신과 전문의 친구에게 내가 불안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라고 물었어요그러니 제 상태를 그동안 지켜보았던 친구가 그건 좋은 질문이야.” 라며 과거에는 불안을 극복하거나 극복하는 방법을 친구 이상으로 이야기해줬어요.

불안은 치료될 수 없어요.

내가 불안을 다루는 방법을 알기까지 수십 권의 책과 수백 편의 기사를 읽은 후 나는 답을 찾았어요

불안을 다루는 것은 우리 대부분에게 지속적인 싸움이에요. 불안을 한 번 이기고 영원히 끝낼 수는 없는 것처럼 한 번에 불안을 날려버릴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해요.

그러면서 친구가 하는 말이 부정에 대한 소리를 닫으라고 해요.

진정으로 불안을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인생의 어두운 생각 속에서 벗어나 보세요. 그리고 긍정의 소리들만 듣고 부정의 소리는 멀리해보세요. 즉, 부정의 소리에 반응들은 피하라고 하네요. 나 자신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부정하는 사람보다 훨씬 많고 좋은 소리를 듣기에도 시간이 모자란데 굳이 부정의 소리에 귀 담으려고 하냐고 썽을 내네요.;;

하지만 위에서 말하는 것이 어렵다는 걸 우리는 압니다.

즉, 현실적이지 않아 항상 불편한 것들에 직면하고 있어요. 그래서 많은 불안을 유발해요.

  • 내가 프러포즈하는데 거절당하면 어떻게 하지?
  • 회사에서 잘리면 어떻게 하지?
  • 아무도 나를 좋아하지 않으면 어떻게 하지?
  • 내가 혼자 끝내면 어떻게 하지?
  • 몸이 아프면 어떻게 하지?
  • 가족이 죽으면 어떻게 하지?

결과적으로 불안은 정상이에요. 또, 불안은 정상적인 우리 삶의 일부에요.

불안을 피하려고 노력을 하면 우린 정상적인 삶을 살 수가 없어요. 또 명확한 해결책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기에 항상 불안하다고 두려워하지도, 무서워하지도 마세요.

불안으로부터 도망 나오는 방법

사고방식을 바꾸면 된다!

- 불안을 통제하면 돼요. 즉, 부정보단 긍정의 소리만 듣고 사고해보세요.

매일 운동한다!

- 신체적, 정신적 힘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요. 즉, 강할수록 자신감이 커지니 꾸준한 운동을 하면 불 필요한 생각들이 들어오지 않아요.

불안에 관한 일지 작성!

- 모든 어둠을 표면으로 가져오세요. 빛 속에서 살아남을 수 없어요. 다른 해결책은 없어요. 당신은 불안을 겪어야 해요. 그래서 불안을 두려워하지 말고 당연하다는 듯 계속 생각하며 글로 작성해보세요. 그러면 두려움이 사라질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