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동화나라유치원을 선택했던 이유

2023. 12. 3. 08:52큰남편 육아일기

반응형

우리 부부가 아이 교육에 관해서는 이견없이 조금 깐깐합니다. 사실 아이가 크면 우리나라 입시지옥에서 키우고 싶지는 않아 대안학교까지 생각했었습니다. 그래서 어린이집도 일찍 보내지 않고 집에서 케어를 하며 1년가량만 보내고 5살이 되는 해에 유치원을 선택해야 할 때가 다가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 자연친화적인 유치원
  • 커리큘럼이 좋은 유치원
  • 거리가 가까운 유치원

하지만 위에 조건에 다 맞는 유치원은 없었습니다. 다만 와이프가 유치원을 다녀본 결과 마음에 들었던 유치원 2곳이 있다고 하여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물론 영어유치원은 거들떠보지도 않습니다. 영유를 보내시려고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꼭 한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국제학교로 진학시키시려면 꼭 영어유치원을 보내시고 아니시면 그냥 돈 낭비입니다. 영어라는 것은 쭉 이어지지 않으면 혼란만 이끌기 때문에 비추천드립니다.

 

  동화나라 유치원 A 유치원 B 유치원
자연친화적 자연 친화적 80% 자연 친화적 100% 자연 친화적 0%
맘카페 정보 좋다고 함 좋지만 비쌈 안 좋음
거리 버스 이동거리 20분 버스 이동거리 15분 도보 5분
원장님 마인드 마인드 좋음 마인드 확인 안됨 마인드 별로

주관적인 입장이니 참고만 하세요.

 

이동거리가 가까운 곳에 유치원이 한 곳이 있었는데(마지막까지 고민이 많았음) 원장님의 마인드와 맘카페정보 등을 보았을 때 보내지를 못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그래서 동화나라유치원으로 선택을 했던 것 같습니다.


이때 당시만 해도 거리가 멀고 통학버스로 이동을 해야 하는 것 때문에 평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습니다. 우리 부부도 이동거리도 거리지만 유치원까지 가는 길이 그렇게 좋지 않았기 때문에 불안은 했었지만 마지막 원장님과 상담을 통해 확실히 결정을 했습니다. 

우리가 원했던 커리큘럼과 원장님의 마인드가 학생 중심이었고, 우리가 생각했던 교육관을 가지고 계셔 동화나라유치원을 선택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시대를 지나고 처음으로 경험해 보는 유치원 체육대회 때 조금 더 놀랬습니다.

의외로 유치원 원생수가 상당했었습니다. 파주시민회관을 빌려 부모님과 함께 청팀 백팀으로 나눠 진행을 했는데 사람이 강당에 한 가득이었습니다. 

나중에 와이프한테 들은 이야기인데 작년 말부터 동화나라 유치원의 평이 좋아져 전학?을 오는 원생들이 많아졌고, 올해 입학할 때는 경쟁률이 생겼다고 했습니다. 

 

이만큼 유치원의 리더의 생각과 행동이 정확하면 밑에 있는 선생님들이 역량이 더욱더 발휘되는 것 같습니다.

어느 조직이든 기준이 정확히 있으며 목표를 명확히 제시하여 협업한다면 성공을 하는 집단이 되는 것 같습니다.

 

추후에 체육대회 포스팅도 진행할 예정인데 이때 선생님들이 보여준 집단지성과 노력, 열정은 대단했습니다.

 

이제 저도 내 후년이면 학부모가 되는데 학교 입학 전 초석을 다지는 유치원이 동화나라유치원이라 안심하고 내년에도 맡기고자 합니다.


 


 

동화나라유치원

경기 파주시 소라지로 243 (송촌동 578-65)

place.map.kakao.com

 

 

동화나라유치원

 

donghwakids.com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2024년 입학설명회를 한다고 합니다. 한 번 들어가셔서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치원만큼은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그런 유치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기에 파주에 좋은 유치원이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사실 유치원은 해결됐지만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가면 갈수록 일산으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 저도 입시지옥이라는 블랙홀에 빠져 들어가는 중 인 것 같습니다. 

 

좋은 대학을 간다는 것이 단지 좋은 곳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만큼의 열정과 노력을 한 사람들이 모여 더 명확한 꿈을 가지고 있는 집단에 들여보내기 위해서기 때문에 파주에서는 그런 곳을 찾기가 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또한 부모욕심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