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사업 컨설팅 업체 상담 전화 진실은

2023. 11. 14. 23:43뇌 큰 남자/나랏 돈 받은 이야기

반응형

정부지원사업 컨설팅 업체 상담 전화 진실은

 
업무를 하다 보면 일주일에 「3통」 이상씩은 꼭 컨설팅 업체에서 전화를 받습니다.
그래서 상담을 한번 해주겠다면 회사에 방문을 하죠.
하지만 오면 마지막에 꼭 보험가입이나 마케팅을 위한 내용으로 결론을 짓습니다.

맨 처음 전화를 받았을 때는 아무것도 모르고 방문 상담예약을 해서 받았고 보험 권유로 인한 피로감이 많이 쌓였습니다. 그래서 이런 전화가 오면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저희가 직접 정부지원사업받아요

그러면 꼭 상담원이 물어봅니다. 

무엇을 어떻게 받으시는데요
 

정부지원금 인건비 2탄_워라벨일자리 장려금

정부지원금 인건비 2탄으로 워라벨일자리 장려금으로 1억 3백여만 원 받았던 예산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즐겁게 일하면서 일의 능률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었던 1년이었습니다. 워라벨일자

bighusband.tistory.com

질문이 따지듯이 신경 거슬리게 들려오면 짜증을 조금 섞어 아래와 같이 대답합니다.
인건비로 다 받고 있는데 끝판왕인 워라벨 받고 있습니다. 정책자금으로 연초에 돈 빌려주는 것도 신청해서 기보(기술보증)에서 받고 있습니다. 경제과학진흥원 마케팅지원사업도 받았고, 합치면 기보 빼고 5천만 원 되는데 더 있나요? 있으면 알려주세요. 

이제 팁 나갑니다

 
알려주세요.라는 질문을 했을 때 제가 모르고 있는 사업들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그래서 제가 모르는 지원사업이 있다면 사업명을 정확하게 듣고 제가 찾아서 바로 지원신청을 합니다.
한 가지 예로 방위산업 관련 사업이 있었는데 6월 즈음 신청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 체크해 두고 다음 해에 3월부터 준비해 병무청에 신청한 기억이 납니다.
이렇듯 맨 처음에는 정부지원사업 상담전화가 짜증이 났는데 이제는 역으로 제가 놓치고 있는 사업들을 알아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짜증 나는 전화 한 번씩은 받아보셨을 텐데 무시하지 마시고, 정부지원사업, 정책자금 타이틀을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잘 활용하셔서 직접 지원신청 해보심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상담을 온다라고 하면 흔쾌히 오라고 하시고 차근차근 우리 회사가 받을 수 있는 예산들을 들어보시고 체크해 두시면 더욱 좋습니다.

  • 전화 오면 짜증 내지 않는다
  • 전화 오면 무슨 사업이 있는지 듣는다
  • 반응이 좋으면 회사에 방문하라고 한다
  • 방문하여 상담받은 후 정확한 사업명을 묻고 체크한다
  • 내가 직접 사업에 지원한다

경제과학진흥원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
031-259-6000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 (이의동 906-5)

place.map.kakao.com

 

de465658-ad68-49cf-9eb6-9ac1552305e1.png
0.29MB

 
 

반응형